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시 「침묵의 지도학」 중에서 ― 에이드리언 리치

프로젝트/외국시

by POETIKA 2017. 2. 14. 15:54

본문

시  침묵의 지도학  중에서




― 에이드리언 리치




비합법적인 어떤 목소리가 지르는

비명 소리

 

그것은 스스로를 듣는 것을 멈추었다, 그러므로

그것은 스스로에게 묻는다

 

나는 진실로 어떻게 존재하는가?

 

이것이 바로 내가 너를 길들여서라도 알게 하고 싶었던 침묵이다

난 여러 가지 질문을 했지만 넌 대답하려 하지 않았다

 

난 여러 개의 답변이 있었지만 넌 그것들을 이용할 수 없었다

이것은 너에게 그리고 아마 다른 사람들에게도 필요 없을지 모른다

 


― 에이드리언 리치, 문턱 너머 저편The Fact of a Doorframe, 한지희 옮김, 문학과지성사, 2011, pp.290-291.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